다방향성 크로스네트워크 방송시스템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 병원은 최근 공간 확충을 위하여 도곡로 건너편 부지에 교수연구동을 신축하였습니다. 병원이라는 특수성으로 인하여 본원과 교수연구동의 방송시스템 연결은 필수적인 사항임에도 불구하고 왕복 8차선 도로인 도곡로로 인하여 전관방송 선로 신설이 불가능하였습니다. 이에 인터넷 망을 통하여 다방향 스트리밍방송을 할 수 있는 당사의 크로스네트워크 방송시스템이 설치되었으며, 본원에서 사용중인 구형 아날로그 전관방송시스템(인터엠 PA 9000시리즈)까지 제어하여 본원과 교수연구동 간의 네트워크 방송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였습니다.
방송용 네트워크를 새로 설치하지 않고 기존 사용 중인 인터넷 망을 이용함으로써 선로 설치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매우 경제적인 방송시스템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OOO발전소와 직원 사택 아파트 단지 간의 네트워크 방송시스템 설치 사례입니다. 발전소와 신축 아파트 단지 간의 거리는 약 3km 정도 떨어져 있으며, 발전소의 특성 상 비상 시 사택에 머물고 있는 직원들에게도 방송이 송출되어야 합니다. 아파트 단지 내의 자체 일반/비상방송 기능도 구현함과 동시에, 발전소 통신실에서 비상 시 아파트 단지의 방송시스템을 제어하여 비상방송을 송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발전소와 아파트 단지 사이에는 여러 개의 도로와 야산, 민가 등이 가로막고 있어 방송을 위한 광케이블 매설이 불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당사의 크로스네트워크 방송시스템을 설치하여 통신사의 인터넷 망을 이용한 다방향성 스트리밍 방송과 아파트 각 동별 전관방송을 동시에 구현함으로써 매우 경제적인 네트워크 방송시스템 구축에 성공하였습니다.
장거리 방송데이터 전송을 위해 광케이블 매설과 같은 고비용의 공사를 하지 않아도 당사의 크로스네트워크 방송시스템은 인터넷 망을 이용하여 전국 어디에서나 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방송시스템 제품군 전문상담원 : 기술기획팀 이대석 부장, 02-570-9526, 010-2319-9472, lds@dkvascom.co.kr
전화상담 가능 시간은 월~금 오전 10시 ~ 오후 5시입니다. 이외의 시간은 문자나 이메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